닫기
빠른전화상담
손쉽고 간편하게
전문가와 전화상담!
안내받고 싶은 지점을 선택해 주세요.
야간 및 주말 상담 전화 안내

빠른 안내를 위해
평일 야간(오후 6시 ~ 오후 10시)
주말(오전 9시 ~ 오후 6시)에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QUICK
MENU

졸업&재학생 인터뷰2020-11-12

[홍대]인테리어학과 김수정 수강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COMPUTER ART

김수정수강생

인테리어학과

안녕하세요. 저는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홍대점에서 3D 맥스와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수료한 김수정입니다. 현재 전시/공간 디자인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역량을 파악해 필요한 수업과 자격증까지 상담해 주셔서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01
이 진로를 선택한 계기?

학생때부터 전시회와 공간디자인에 관심이 많아 미술을 공부하고 관련 학과로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해 실내디자인(주거) 업무를 하던 중 컨버전스 아트 형식으로 진행된 ‘모네, 빛을 그리다’ 전시회를 보고 전시/공간 디자인에 빠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관람자가 그림의 주체가 된듯한 몽환적이고 다차원적인 공간 연출에 관심이 많아져 관련 분야를 더 공부할 수 있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02
수강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전시/공간 디자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제가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았을 때 3D 부분이 많이 부족한 것 같아 3D맥스 공부를 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다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을 알게 되었고 깔끔한 시설과 넓은 내부 그리고 다양한 강의실이 마음에 들어 상담 예약을 잡았습니다. 처음 학원에 왔을 때 사진보다 깔끔한 인테리어에 놀랐지만 그보다 전문 멘토님의 친절한 설명과 안내에 더 놀랐습니다. 단순히 학원 등록을 위해 상담해 주시는게 아닌 개개인의 역량을 파악해 필요한 수업과 자격증까지 상담해 주셔서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덕분에 그 자리에서 수강료를 결제했습니다.

03
수강 중 인상 깊었던 일이 있으셨나요?

같은 수업을 받는 수강생분들 중에 대각선 앞쪽에 계신분의 작업물을 모니터 넘어 우연히 봤는데 너무 잘하셔서 깜짝 놀란 기억이 나네요. 수강 중에 코로나로 인해 강의 일정도 뒤로 늦춰지고 마음이 헤이해졌는데 그 분의 작업물을 보고 의지가 샘솟았습니다. 학원에서 수강을 하지 않았더라면 겪지 못했을 경험이라 더 감사하게 생각해요ㅎㅎ 결과적으로는 저도 더 열심히 해서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뽑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04
앞으로의 꿈과 이루고 싶은 목표는 어떻게 되시나요?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 혹은 작가님의 전시회를 직접 기획하고 설계하는게 목표입니다. 지금은 전시/공간 설계나 디자인 부분으로 공부를 하고 있지만 더 나아가서 전시 기획과 설계, 디자인까지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업무를 하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열심히 공부하고 배우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아요.

05
수강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해당 과목 선생님과 멘토님 그리고 취업상담 선생님의 도움을 적극 이용하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과목 선생님의 전문적인 지식을 본인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주저 말고 질문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오히려 질문하고 답을 들은 부분이 더 자기 것이 되기 쉽더라고요. 예습과 복습은 필수이고요! 멘토님 에게도 학원 혹은 수업이나 자격증에 대한 질문도 많이 하셔서 많은 도움을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저는 취업상담 선생님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요 자소서 첨삭부터, 이력서, 포트폴리오, 취업지원 현황, 면접 그 외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학생의 취업 관련된 부분을 알려주시고 도움 주시니 후배 분들도 학원 선생님들을 적극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교육시설을 제공합니다.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의 감각적 인테리어 시설과 최신의 시스템 사양을 통해 교육을 받는 동안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받게 될 것입니다.

일반/국비지원 과정
수강료
바로 알아보시겠어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T. 02-312-9363
주말·공휴일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해 주세요.
가까운 지점을 선택해 주세요.
    신청하시는 분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
    • -
    • -